대학소개
미래지향적 창의·융합 인재
졸업성과 | 하위역량 | 행동지표 | 관련 핵심역량 |
---|---|---|---|
직업전문성 (Professionalism) |
약학지식 | 인체의 구조, 기능과 질병의 병인기전을 이해한다. | 전문성,소통능력,사회성,리더쉽 |
약물의 작용기전을 이해하고 약물치료에 적용할 수 있다. | |||
의약품 원료의 합성,추출과 분석법을 이해한다. | |||
의약품 제조와 품질관리를 이해한다. | |||
실무능력 | 이론수업을 통해 배운 약학지식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
직업윤리 | 약사윤리강령에 입각한 바람직한 행동을 선택하고 이해상충을 관리할 수 있다. | ||
연구능력 (Research ability) |
창의적 사고 | 현실의 문제를 인식하고 창의적 사고를 통해 이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목표와 연구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 전문성,소통능력,창의성,사회성,협동성 |
새로운 연구동향과 연구기법을 적극적으로 배우고 실제 연구에 적용할 수 있다. | |||
융합연구/협동연구능력 | 문제해결을 위해 다른 분야를 접목한 융합연구를 계획할 수 있다. | ||
문제해결을 위해 다른 연구자와의 협동연구를 계획할 수 있다. | |||
소통능력 (Communication ability) |
인간존중과 소통능력 | 약학의 역사와 인본주의를 이해한다. | 협동성,사회성,리더쉽,소통능력 |
의사소통을 통해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다. | |||
의사소통을 통해 나의 의사를 명확히 전달할 수 있다. | |||
협력과 리더쉽 능력 | 조직의 일원으로서 협동할 수 있다. | ||
조직의 리더로서 조직을 이끌 수 있다. | |||
자기개발 (Self-development) |
자기평가 능력 | 자신의 능력과 강약점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다. | 창의성,전문성 |
평생학습/자기주도형 학습능력 | 학구적 호기심과 직업적 의무감을 바탕으로 평생학습을 실천할 수 있다. | ||
새로운 지식을 약업과 연구에 적용할 수 있다. | |||
사회적 책무 (Social accountability) |
사회 구성원의 건강 유지 | 사회 구성원의 생활습관 개선,약물(물질)오남용 중지 등 행동양식의 변화를 유도할 수 있다. | 사회성,리더쉽,협동성,소통능력 |
보건의료정책 참여 | 약사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이해하고 응대할 수 있다. | ||
보건의료 및 약업시스템의 문제를 찾고 개선에 기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