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항암혁신신약개발 핵심연구지원센터 개소식 및 기념심포지엄 성황리에 마무리
국내 항암신약 개발연구의 시작을 알리는 「항암혁신신약 연구지원센터 개소식 및 기념 심포지엄」이 지난 11월 28일(월) 16시 약학대학 혁신제약임상연구동에서 개최되었다.
김헌영 총장을 대신하여 축사에 나선 서영호 기획처장은 축사를 통해 약학대학 설립 40주년을 맞이하면서 이러한 의미 있는 센터를 교내에 유치하고 개소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깊은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향후 여러 분야에 있어 본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본 센터를 유치하는데 앞장 선 이종국 약학대학장은 “열악한 강원도약학 및 신약개발 분야의 새로운 전초지로써의 역할을 다할 것” 이라는 포부를 밝혔으며, 초대손님으로 참석한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의 박정한 센터장도 인사말을 통해 “강원대학교 약학대학이 국내 항암신약개발의 시작이 되는 의미있는 출발점에 서있다”고 강조하고 관련 연구 분야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하였다.
개소식 이후 기념 심포지엄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권영주 교수와 숙명여자대학교 김용환 교수가 본 센터가 가지는 연구적인 의미와 향후 발전방향에 대하여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아 연구처장, 김근철 자연과학대학장, 한은택 의전원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이밖에도 교내 관련 분야의 전문 교수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