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대학

KANGWON NATIONAL UNIVERSITY

모바일메뉴 열기 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약대 News

「강원대학교 신약개발연구소 및 약학대학-(주)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업무협약 체결

  • 조회수 109
  • 작성자 약학대학
  • 작성일 2024.04.26


강원대학교 신약개발연구소 및 약학대학은 그래디언트의 자회사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대표이사 이진근)로부터 연구 장비를 기증받고 오가노이드 기반의 신규 항암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지난 25일 강원대학교 혁신제약임상연구동에서 진행된 기증식과 협약식에는 이진근 대표를 비롯한 이종국 (강원대 약학대학 학장), 고현정 (강원대 신약개발연구소장), 양윤미 (강원대 약학대학 부학장), 김대희 교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에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가 기증한 장비는 5,300만원 상당의 혐기성 배양기 (Anaerobic Chamber)와 부속 장비로, 강원대 약학대학에서 오가노이드 및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개발 연구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강원대 약학대학 및 신약개발연구소는 강원대가 개발 중인 항암제에 대한 약효 평가를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가 수행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협약에 따라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강원대 약학대학이 신규 항암 유효물질을 발굴하고 기전을 규명하는 과정에서 자사의 오가노이드 플랫폼을 통해 유효성 평가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회사는 강원대 신약개발연구소가 항체 의약품 개발을 위한 타깃 검증 및 체외 (in vitro) 유효성 평가를 진행할 시 장기별 암 오가노이드와 정상 오가노이드 조직을 활용해 특정 항원의 발현을 확인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이진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대와 신규 항암제를 개발하는 데 있어 자사의 오랜 오가노이드 노하우를 활용해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자사가 보유한 환자 유래 오가노이드는 임상정보, 유전체 분석, 약물반응성 등의 특성 정보와 함께 축적되어 관리되며,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은 다각적인 정보를 통합해 혁신적인 방식으로 타깃을 도출한다”고 말했다.


강원대 약학대학 이종국 학장은 “고가의 연구 장비 기증을 통해 강원지역 신약개발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고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와의 연구협력에 따라 산업약사 교육 및 오가노이드 기반 항암제 신약의 유효성 평가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2&nid=293595